통합 검색

통합 검색

[용호상박 K바이오]'안 아프게 맞자 - 메디허브
  • 작성자 관리자
  • 조회수 29
2025-07-30 14:43:12

메디허브, ‘B2B’에 강점

메디허브는 디지털 자동주사기 ‘아이젝(i-JECT)’ 시리즈로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. 주사바늘은 유지하되, 주입 속도와 압력을 정밀하게 조절해 통증을 최소화하는 방식이다. 기존 주사기 대비 주사 통증을 55% 낮추고 투약 정확도는 5배 이상 높였다는 임상 데이터를 확보했다.

아이젝은 현재 국내 치과 시장에서 마취용 주사기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. 일본·인도네시아 등 10여 개국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국내 대형 제약사와 총 80억 원 규모의 공동개발 계약도 체결했다. 메디허브 제품은 시장 적용 속도가 빠르다는 게 강점으로 꼽힌다. 치과 마취 주사를 넘어 필러·보톡스·스킨부스터 등을 주입할 수 있는 에스테틱 전용 무통 주사기 제품군과 자가 주사 영역, 동물의약품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.

현재 연구 중인 제품으로는 ‘셀프 주사’가 가능한 인공지능(AI) 기반 주사기다. AI가 피부 상태를 자동으로 분석하고, 주입해야 할 약물의 종류와 양을 산출한 뒤, 사용자가 기기를 피부에 대기만 하면 알아서 약물이 주입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. 복잡한 조작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에서 자가 주사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.

메디허브는 현재 시리즈A 브릿지 투자 라운드를 진행 중이며, 2028년 프리IPO(상장 전 투자 유치)를 거쳐 2029년 기업공개(IPO)를 목표로 하고 있다. 메디허브는 한국거래소가 운영하는 장외주식 거래 모바일 플랫폼 ‘KSM’에 등록돼 있다

 

 

[출처링크]  이데일리

댓글 0

답글 보기
  • 답글
답글 쓰기